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8/04/2016080400303.html

인천 지하철역은 '깔딱 고개'

仁川地鐵站「讓顧客奄奄一息」


[
에스컬레이터 없는 가좌역… 계단 120, 아파트 7층 높이] 

[沒有電扶梯的加佐站…120階樓梯,相當於7層公寓的高度]

개통 첫날 고장난 인천지하철, 이번엔 출입문 안 열려 말썽

開通首日就故障的仁川地鐵,這次是門打不開

1  

개통 첫날 6차례 고장 난 인천지하철 2호선에 또 말썽이 생겼다. 인천교통공사에 따르면 3일 오전 5 55분쯤 인천시청역에 도착한 전동차( 2)의 문 6개가 열리지 않았다. 3분이 지나도 열차가 정차한 상태에서 문이 열리지 않자 한 승객이 전동차 안 비상 스위치를 눌러 출입문을 강제로 열었다. 그러자 플랫폼 방향의 나머지 문 5개도 동시에 열렸고, 열차에 타고 있던 승객 30여 명이 전동차 밖으로 빠져나왔다. 이 사고로 오전 6 3분까지 약 8분간 검단 방향 상행선 열차 운행이 중단돼 출근길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開通首日就發生6次故障意外的仁川地鐵2號線,又出了亂子。根據仁川交通公社表示,3日上午555分左右,到達仁川市政府站的電車(總共2)6扇車門打不開。過了3分鐘仍處於停車狀態,在門打不開的情況下,1名乘客按下了車內的緊急鈕,強制打開了車門。這樣一來,面向月台方向的其他5扇門也同時打開了,搭乘列車的30餘名乘客得以從車中脫離。因為這起事故,到上午630分為止,約8分鐘間往黔丹方向的列車中斷了運行,讓上班的市民感到不便。

지난달 30일 개통한 인천지하철 2호선은 기관사를 두지 않고 중앙 관제실이 차량 운행을 통제하는 무인 원격제어시스템으로 운영된다. 개통 당일에도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아 안전요원이 문을 수동으로 닫고 나서야 열차가 출발하는 일이 있었다. 당시 단전, 통신장애 등으로 총 6건의 사고가 나며 1시간여 동안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上個月30號開通的仁川地鐵2號線並沒有配置司機,而是以中央控制室控制車輛運行的無人遠端遙控系統方式營運。開通當天也發生車門無法順利關上,安全要員必須以手動方式將門關上的情事。當時還發生了斷電、通信故障等總共6件事故,而使得列車中斷行駛了1個多小時。
2  

인천지하철 2호선은 개통 전부터 비판의 대상이 됐다. 27개 역사 가운데 장애인의 편의를 위한 시설이 사실상 없기 때문이다. 가좌역의 출입구에서 대합실까지 이어지는 계단은 124개다. 아파트 7층에 해당하는 22m 높이인데 에스컬레이터가 없어 '(지옥) 계단'이라는 오명을 쓰기도 했다. 
仁川地鐵2號線在開通前就已成為批判的對象,因為27個車站中,竟沒有便利殘障人士的設施。從加佐站入口連接到候車室的階梯足足有124階,是相當於7層樓公寓的22公尺高,然而竟然沒有電扶梯,獲得了「地獄階梯」的污名

arrow
arrow

    csj8719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