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540

大概是出自某媒體記者的部落格專欄之類的

不小心選了一篇超級長的(後悔不已)

中間又有很多其他新聞插隊

花了好幾天才寫完 


 

JYJ, 마침내 방송의 봄이 찾아오는 걸까?

JYJ,終於找到電視活動的春天了?

201211 28, SM을 상대로 한 JYJ의 길고 소송의 항해가 끝났다. 2009 7 31 SM의 지나친 장기 계약과 수익 분배의 불공정함을 제기하며 전속 계약 무효를 주장하며 시작된 JYJ의 소송은 3 4개월이라는 시간을 거쳐 양측의 합의로 마무리되었다.

20121128日,JYJSM為對象的漫長訴訟結束了。2009731日,提出SM過分的長期契約和收入分配的不公正性,主張專屬契約無效而開始的JYJ的訴訟,經歷34個月的時間,兩造達成協議而結束了。
 
스물세 살, 네 살 때 시작된 소송이 JYJ 멤버들이 스물여덟, 일곱 살이 되어서야 막을 내린 것이다. 하지만 그게 끝이 아니었다. 소송 중이라는 이유로 방송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멤버들은 소송이 종료된 이후에도 드라마 등 개별 활동 외에는 각종 음악 프로그램이나 예능에서 찾아볼 수 없었다. 오죽하면 2014 8 7일 방영된 <썰전>에서 평론가 허지웅은 지상파 방송 출연 스케줄이 없는 JYJ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시하며, 소송 이후에도 암묵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방송가의 출연 금지 카르텔에 대해 비난을 한 바 있다. 하지만 김구라 등이 언급했듯이, 각종 음악 방송과 예능 프로그램들은 막강한 권한을 행사하고 있는 이른바 '방송가의 침묵의 카르텔'이 존재하는 한 불가피하다는 점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을 뿐이다.

234歲時開始的訴訟,在JYJ成員289歲時落幕了。但是,這並不是結束。以處於訴訟中為由而無法出現在電視上的成員,在訴訟終了後也是,除了連續劇等個別活動外,在各種音樂節目和綜藝節目中都無法看到他們的身影。好不容易在201487日播出的<舌戰>當中,評論家許志雄表達了在無線電視播出計畫裡看不到JYJ的遺憾,對即使在訴訟後也保持沉默的電視台對JYJ的聯合出演禁止行為表示了非難。但是就像金久拉等提到的,這只是讓大眾再度認知到,在各種音樂節目和綜藝節目上行使莫大權限的所謂「電視台的聯合沉默」的存在終究是不可避免的。

 

<한밤의 TV연예> 박유천 그리고 김재중

<深夜的TV演藝> 朴有天和金在中

CBAYUkPUIAA15kB  

하지만 2015년 봄, 꽃샘추위를 물리치고 찾아보는 봄볕처럼, 방송과 예능 프로그램에서 JYJ의 모습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한다.

但是2015年春天,就像戰勝春寒的春暉一般,在電視和綜藝節目上JYJ的身影稍微開始出現了。

 

3 25, 기존 8 55분에서 새롭게 11 15분으로 방송 시간대를 바꾸어 찾아온 <한밤의 TV연예>는 달라진 시간대보다 더 달라진 새로운 면모를 보였다. 바로 '한밤의 레드 카펫 코너'에서 다음 주 첫 선을 보일 <냄새를 보는 소녀>의 두 주인공 박유천, 신세경을 초대했기 때문이다. 도대체 새로 시작되는 자사의 주중 미니시리즈의 주인공을 방송 연예 프로그램에서 초대한 것이 무슨 놀라운 일이라는 걸까?

325日,從855分移到1115分的<深夜TV演藝>,相較改變的播出時段,改變更大的是新的面貌。因為在「深夜的紅地毯」單元中,邀來了將在下週首播的<看見味道的少女>的兩位主角朴有天、申世景。

허지웅이 SM을 볼드모트라 지칭했듯이, SM의 막강한 영향력은 방송 연예 프로그램에서 JYJ의 흔적을 지웠고, 박유천은 주중 미니시리즈의 주인공으로 벌써 몇 번째나 출연했어도 방송 연예 프로그램에서 제대로 된 조명을 받은 적이 없었다. 심지어 그가 출연했던 <쓰리 데이즈>의 경우는 '레드 카펫'은커녕 제작발표회에 대한 기사조차 제대로 나오지 않았으며, 프로그램 다음에 방영되는 <쓰리 데이즈>에 대해 방송 말미 SM 소속 수영이 아닌 윤도현의 멘트로, 다음에 <쓰리 데이즈>가 방영된다는 마지못한 소개만이 있었을 뿐이다.

許志雄稱呼SM為佛地魔,SM強大的影響力在電視演藝節目中將JYJ的痕跡抹去,即使朴有天在迷你連續劇系列已經好幾次擔任主角,但是卻無法順利地登上演藝節目。甚至在他演出的<Three Days>的情況中,別說是紅地毯了,連製作發表會的相關新聞報導都無法順利地播出,節目結束之後播出的<Three Days>相關片尾,都僅用尹道賢的談話-接下來要播出< Three Days >,這樣不得不的介紹而已。

그런 '블러' 처리와도 같은 취급에 비하면, '레드 카펫'이라는 코너에서 단독으로 박유천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것은 장족의 발전이다. 거기에, 이날 방송 말미에는 31일 군 입대를 앞두고 마지막 콘서트를 하는 김재중의 셀프 홍보 영상까지 덧붙여졌다. 격세지감이다.

和這樣模糊處理的待遇相較,在名為紅地毯」這樣的單元,以單獨介紹的方式來介紹朴有天主演的節目,已經是有長足的進展了。甚至這天播出的節目片尾,是將在31日入伍、在最後的演唱會前夕的金在中所做的自我宣傳。讓人有隔世之感。

 

EBS <스페이스 공감>의 김준수

EBS<SPACE共感>的金俊秀

CBAYUDaVIAE2szv  

26일 오전 더 놀라운 기사가 등장했다. 그간 뮤지컬 무대에서 독보적인 활약을 보이던 JYJ김준수가 EBS 스페이스 공감 무대에 서게 되었다는 것이다. 3 20일 위기에 빠진 <나는 가수다>에 김준수가 제격이라는 마이데일리 이승록 기자의 제안에 이어, 텐아시아 권석정 기자의 <스페이스 공감> 무대라면 김준수에게 기회를 줄 수도 있지 않겠냐는 각종 제안들이 등장하고, 팬들의 눈물어린 청원이 이어진 가운데, EBS측은 김준수의 <EBS스페이스 공감> 출연을 확정지었다. 다른 두 멤버들이 방송이 막힌 드라마 등의 영역을 통해 그래도 꾸준히 팬들과 만날 기회를 얻은 데 반해, 오로지 음악적 영역에 집중해왔던 김준수였기에 이번 출연은 더더욱 발전적 성과이다.

26日上午更讓人驚嚇的新聞登場了。這期間在音樂劇舞台展現獨步性的活躍的JYJ金俊秀,站上了EBS SPACE共感的舞台。繼320 My Daily이승록記者提案說,金俊秀是拯救陷入危機的<我是歌手>的合適對象後,tenasia권석정記者提出,如果是<SPACE共感>的舞台的話,難道不能給金俊秀一個機會嗎,諸如此類各種的提案登場,在歌迷們含著眼淚的請願下,EBS確定了金俊秀出演<EBS SPACE共感>。其他兩位成員在電視活動受到攔阻的情況下,藉由連續劇等各種領域也還能持續地獲得和fans見面的機會。相反的,只集中在音樂性的領域活動的金俊秀,這次的出演機會更加的算是獲得發展性的成果。

이렇게 생각지도 못했던 JYJ의 방송 출연은, 하지만 되돌아보면 그저 얻어진 것이 아니다. 다음 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냄새를 보는 소녀> 박유천의 경우, 지난해 <해무>로 각종 영화제 신인상 8관왕에 달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김재중 역시 최근 종영된 <스파이>를 통해 주연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다졌다. 뮤지컬계에서 김준수는 몇 손가락 안에 드는 매진 사태를 부르는 주연이며, 최근 솔로 앨범을 들고 일본과 아시아 각국을 순회 중이다. JYJ로서 세 사람의 입지는 한류가 주춤한 가운데도 여전히 일본은 물론, 중국 등 아시아 각국에서 그 영향력을 확고하다. 이렇게 스물네 살, 스물세 살 소송 이래로 개별적으로 혹은 그룹으로 충실하게 쌓아온 그들의 노력이 이제 서른, 스물아홉이 된 이 봄에서야 싹을 틔우게 된 것이다.

像這樣雖然是想都想不到的JYJ的電視出演,但是回過頭來看,這並不是隨便獲得的機會。下週首播的<看見味道的少女>朴有天的處境是,去年以<海霧>在各種電影節獲得新人賞8冠王,收穫了驚人的成果。金在中也是藉由在最近播畢的<SPY>擔任主演,鞏固了立足之地。在音樂劇界,金俊秀是能使票房完售的屈指可數的幾位主演之一,最近則帶著個人專輯在日本和亞洲各國巡迴演出。以JYJ的身分的話,三個人在韓流退燒的狀態下,仍然在日本、中國等亞洲各國有穩固的影響力。像這樣2324歲時因為訴訟的緣故,以個別或團體的方式充實的累積實力的他們的努力,在現今2930歲時的春天萌芽了。

비록 아쉬운 첫 발자국이라도

儘管是可惜的第一步

CBAYU_kVEAAjSrl  

물론 아쉽다. <한밤의 TV연예> 말미 셀프 홍보 동영상을 선보인 김재중의 콘서트는 31일 군입대를 앞둔 마지막 콘서트이다. 군대를 갈 즈음에야 짤막한 홍보 동영상을 내보내게 된 처지가 한편으론 안쓰럽기까지 하다. 박유천 역시 올해 군입대를 앞두고 있으며 김준수도 내년 입대를 할 예정이다. 그렇게 되면 개별 활동은 각자 2년 후에나, 그리고 완전체로서의 JYJ의 활동은 3년 이후에나 가능하다. 야속하기까지 한 새싹이기도 하다.

當然會感到很惋惜。在<深夜的TV演藝>節目末尾影片現身自我宣傳的金在中,他的演唱會是在當兵前最後的演唱會。在要去當兵之際,放出這麼短的宣傳影片的處境,在另一方面來說也是滿可憐的。朴有天也是在今年要去當兵了,金俊秀明年也預計入伍。這樣的話,個別活動也各自要等2年後,另外完全體的JYJ活動則要3年後才有可能。在遺憾之前,即使是細小的新芽也要去做。

또한 박유천의 <냄새를 보는 소녀>에 대한 홍보도 울며 겨자 먹기 식이기도 하다. 그 전작 <하이드 지킬, >가 워낙 낮은 시청률로 종영을 할 처지이니, <냄새를 보는 소녀>를 자체 제작하는 SBS측에서는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에서 '침묵의 카르텔'을 무력화시킬 만한 것이다. 또한 과연 이런 관심이 해프닝이 아닐지, 이후 제작발표회와 시청률 공약으로 언급한 10% 달성 이후의 다시 한번 레드카펫 출연이 성사될지 여부도 지켜봐야 할 문제다. 김준수의 경우도 이제 겨우 지상파가 아닌 교육방송 출연이 성사된 정도이다. 과연 이승록 기자의 제언대로, 지상파 음악 무대에서 김준수의 공연이 성사된 이후 팡파레를 터트려도 늦지 않았다.

另外,朴有天<看見味道的少女>的相關宣傳也是不得不勉為其難的做。前作<海德哲基爾與我>以很低的收視率下檔,身為SBS自製戲的<看見味道的少女>SBS方面也是處於火燒腳背的情況,足以使「聯合沉默」失去效力。另外,這份關心會不會發生呢,之後的製作發表會和收視率約定也提到收視率達到10%的話,會再次出演紅地毯,到時出演與否也是應該要注視的問題點。金俊秀的處境也是,僅有非無線電視台的教育放送節目(這是什麼鬼= =)的出演成行的程度。真的按照이승록記者的提案,在無線台音樂節目的舞台完成金俊秀的公演之後,再來盡情的誇耀也不遲。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물세 살, 네 살의 앳된 청년들이 이제 서른 즈음의 원숙한 청년들이 되어가는 시간들을 끊임없는 노력으로 채워 장막의 빛을 트이게 만드는 이 개화의 장면은 놓칠 수 없다. 감동의 박수를 보낸다.

即使如此,讓2324歲稚嫩的青年現在成了30歲成熟的青年的這段時間,他們以不間斷的努力,創造出穿透帳幕的光,這開花結果的場面讓人無法錯過。請致予他們感動的掌聲。

 

(~ 這麼感性的結尾 我都要落淚了)

arrow
arrow

    csj8719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