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3071968
"부모등골휘는아이돌그룹상품…이어폰이 123만원"
壓垮父母脊椎骨的偶像團體商品…價值123萬元的耳機
이어폰 하나의 가격이 123만원에 달하는 등 유명 연예기획사의 아이돌그룹 상품이 지나치게 비싼 이른바 '등골브레이커'라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光一對耳機價格就達到123萬元,因為有名演藝企劃公司的偶像團體商品太過於昂貴而出現了所謂「脊椎Breaker(脊椎破壞者)」的用語。
등골브레이커란 제품이 너무 비싸 등골이 빠지게 일을 해야 살 수 있다는 뜻의 신조어입니다.
被稱為「脊椎Breaker」的商品因為非常的貴,而必須要像脊椎骨都要崩壞似的賣力工作,因為有這樣的涵義而形成的新造語。
서울 YMCA 시민중계실은 대학생 시민사회 모니터단이 지난달 19일부터 이번 달 2일까지 조사한 3개 기획사 직영 매장의 아이돌그룹 고가 상품 각 15종의 가격을 오늘(13일) 공개했습니다.
首爾YMCA市民轉播室的大學生市民社會監督團,上個月19日起至這個月2日為止調查了3個經紀公司的直營賣場,並在13日公開了各賣場的15項偶像團體高價商品的價格。
조사 결과를 보면 S기획사의 E아이돌그룹 상품은 이어폰 가격이 123만원에 달하고, 명품 브랜드와 합작한 인형‧셔츠‧장식걸이‧카드지갑 등도 최대 56만 5천원에 팔렸습니다.
調查結果顯示S公司的E團體商品,耳機價格達到123萬元,和名牌合作的娃娃、T-shirt、掛飾、卡片夾等最貴也賣到56萬5千元。
이 그룹의 상품을 비싼 순서대로 15종을 사면 384만 4천원이 드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該團體的商品依照最貴的順序15種買下來的話,總共需要花費384萬4千元。
Y기획사의 B아이돌그룹 상품도 야구점퍼가 17만5천원으로 책정되는 등 최고가 15종을 사면 105만 3천원이 들었고, F기획사의 C아이돌그룹 상품도 최고가 15종에 47만 8천원이 들었습니다.
Y公司的B團體商品也是,棒球外套定價17萬5千元等,最高價的15種商品買下來須花費105萬3千元,F公司的C團體,最高的15種商品須花費47萬8千元。
아이돌 그룹 상품의 주 구매층이 청소년임을 고려하면 이는 과도한 가격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考慮到偶像團體商品的主要購買階層是青少年的話,這被指責是太過於誇張的價格。
서울 YMCA는 순수한 팬심을 이용한 도 넘은 스타 마케팅 상술이라며 청소년 소비자의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首爾YMCA指責道,利用單純的fan心,而採取了逾越界限的明星市場行銷術,青少年消費者們需要對此作出明智的選擇。
서울 YMCA는 조사대상 업체 중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상 시장지배적 사업자로 추정되는 업체의 시장지배적 사업자 해당 여부와 해당 업체들이 상품 가격을 부당하게 결정하는 등 시장지배적 지위를 남용했는지를 공정위에 조사요청할 계획입니다.
被調查的企業對象中,在「市場獨佔限制和公正交易有關的法律」上,被認定為具有市場支配力的業者,該等業者是否有不當訂定商品價格等濫用市場支配地位的行為,首爾YMCA將向公正交易委員會提出調查請求。
話說3個團體間的價格級距也是滿大的啊~
心得就是: 得要好好的保護我的脊椎骨!!!
留言列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