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03&aid=0008965110&sid1=001&lfrom=twitter

[뉴시스 초점]김준수, 그대 있음에 한국 뮤지컬 있네

3.jpg

◇김준수, '뮤지컬돌'의 개척자

金俊秀,「音樂劇偶像」的開拓者

 

김준수는 뮤지컬돌의 개척자다. 2010 '모차르트!'로 뮤지컬에 데뷔할 당시만 해도 아이돌의 뮤지컬 진출에 대해서 부정적이었다. 준비도 되지 않았으면서도 이름값과 인기만 믿고 뛰어든다는 비판이었다.

金俊秀是音樂劇偶像的開拓者。他在2010年以莫札特在音樂劇界出道的當時,外界對於偶像演出音樂劇是抱著負面的態度,常被批判為都沒做好準備,僅靠著名字和人氣就投入演出。

하지만 김준수는 달랐다. 실력은 물론 타고난 성실성, 그리고 앙상블까지 챙기는 친화력으로 우려와 부정적인 시선을 바꿔 놓았다. 또 출연회차를 매회 매진시키는 동시에 작품 자체에 대한 주목도를 높여, 정체됐던 업계의 판을 키웠다는 평도 받는다. 김준수를 선봉으로 뮤지컬돌들이 자리를 잡았다

但是金俊秀不同。實力就無需贅言了,他以與生俱來誠實的特性,以及與整體團隊合作的親和力,將擔憂與負面的視線整個改觀。另外,他出演的場次每回都完售的同時,也提高了作品本身的注目度,甚至獲得了這樣的評價,是他將一度沉寂的音樂劇的版圖擴大。

 

김주수는 '모차르트!' 이후 꾸준히 뮤지컬에 출연해왔다. '천국의 눈물'(2011), '엘리자벳'(2012), '디셈버: 끝나지 않은 노래'(2013), '드라큘라'(2014), '데스노트'(2015), '도리안 그레이'(2016) 등이다. 모두 국내 초연작이거나 창작 초연물이다. '모차르트' '엘리자벳' '드라큘라' '데스노트' 재연에도 나오며 작품을 탄탄하게 만들었다

金俊秀在莫札特之後,持續的演出音樂劇,包括天國的眼淚(2011)、伊莉莎白(2012)December:還未結束的歌曲(2013)、德古拉(2014)、死亡筆記本(2015)、道林格雷(2016)等,全都是國內在第一次演出的作品或是創作音樂劇。其中莫札特、伊莉莎白、德古拉及死亡筆記本後續也都有再度公演,的確是創作出很堅強的作品。

특히 독보적인 음색과 캐릭터로 비현실적인 역에서 탁월함을 뽐내왔다. '엘리자벳' 토드를 비롯해 한국에 마니아층을 보유한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59) 작곡 '드라큘라' '드라큘라', 일본 만화 원작인 '데스노트' '(L)', 오스카 와일드의 유미주의 소설 '도리안 그레이' '도리안 그레이' 등은 김준수가 아니면 해석해내기 힘든 그로테스크한 역들이다.

特別是他以獨到的音色及角色特質,在非現實性的角色上更加展現其卓越性。從伊莉莎白的TOD為始,在韓國擁有狂熱粉絲的作曲家法蘭克·懷德恩作曲的德古拉劇中的德古拉」、以日本漫畫改編的死亡筆記本中的「L」及奧斯卡·王爾德的唯美主義小說-道林格雷中的「道林格雷」等角色,如果不是金俊秀的話,這些都是詮釋起來非常困難的怪誕角色。

 

특히 '데스노트', '도리안 그레이' 등 추상적인 작품의 뮤지컬화는 김준수의 인기와 그의 캐릭터가 중심에 있지 않으면 불가능한 기획이었다

特別是死亡筆記本及道林格雷等,都是將抽象性的作品音樂劇化,如果不是以金俊秀的人氣和他創作出來的角色個性為中心的話,這些都是不可能的企劃。

4.jpg

'천국의 눈물' '디셈버: 끝나지 않은 노래' 같은 창작물 기획의 중심에도 김준수가 있다. 현실이 바탕이 된 이들 작품에서는 안정적인 연기도 선보인 그다. 노래와 퍼포먼스에 특화된 김준수여서 연기력이 가려지는 면이 있는데, 이들 작품에서는 연기력이 도드라졌다.

像天國的眼淚及December:還未結束的歌曲這類的創作音樂劇,企劃的中心也都是金俊秀。在以現實為基礎的這類作品中,他也呈現出安定的演技。以歌曲及表演見長的金俊秀,也展現了帶有演技的一面,在這些作品中,他的演技也很突出。

베트남전에 참전한 한국 병사와 미군 장교, 베트남 여성의 순탄하지 않은 사랑을 그린 '천국의 눈물'에서 한국군 ''을 맡았는데, 사랑에 설레어 하고 아파하는 세세한 감정 표현력이 좋았다

在描述參與越戰的韓國士兵、美軍軍官及越南女性之間坎坷愛情的天國的眼淚中,金俊秀擔當韓國軍人俊」一角,對於愛情的激盪與悲傷的纖細情感,展現了優越的表現力。


작품 완성도에서 혹평을 들은 '디셈버'에서도 김준수는 제 몫을 했다. 가객 김광석(1964~1996)의 곡들을 엮은 이 작품에서 공연연출가인 '지욱'을 맡아 사랑 이야기를 담백하게 들려줬다. 김광석의 애틋한 곡들은 김준수의 쇳소리가 섞인 애절한 목소리를 만나 새 생명력을 얻었다

在作品的完成度獲得好評的December中,金俊秀也表現得恰如其分。以歌唱家金光石(1964~1996)的歌曲編製而成的這部作品,他扮演公演演出者志旭一角,很坦率地呈現了一個愛的故事。 金光石深情的曲目,遇見了金俊秀的尖嗓混合著哀戚的嗓音,獲得了新的生命力。



8년 전 김준수의 뮤지컬 데뷔작으로 천재음악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1756~1791)를 다룬 '모차르트!'의 모차르트에는 김준수의 모습이 상당히 투영됐었다. 대표 넘버 '나는 나는 음악' '난 음악 없는 삶은 상상할 수 없어 ··· 있는 그대로의 내모습 날 사랑해줘'라는 노랫말에는 당시 소속사 문제로 어려움을 겪던 그의 심경이 녹아 있었다

8年前金俊秀的音樂劇出道作,在莫札特!劇中扮演了天才音樂家沃夫岡·阿瑪迪斯·莫札特(1756~1791),相當程度的投射了自身的樣貌。在代表曲目我是我是音樂」中,「我無法想像沒有音樂的人生請以我現在的樣貌愛我」這樣的一段歌詞,也正透露出當時因為經紀公司的問題而遭遇到困難的心境。

5.jpg

모차르트가 만드는 음악이 클래식일뿐 그를 당대의 록스타로 설정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다. '엘리자벳'의 르베이가 작곡한 이 뮤지컬은 한 음악가의 불멸한 이야기라기보다 한편의 성장 드라마에 가깝다.

莫札特創作的音樂,不僅僅是古典樂,就算將之設定為當代的搖滾巨星也毫無扞格。由伊莉莎白的李維作曲的這部音樂劇,與其說是刻劃一位音樂家不滅的故事,更接近是一部關於成長的戲劇。

김준수는 인터뷰 때마다 "저를 아무도 돌아봐주지 않았을 때 받아준 곳이 바로 뮤지컬이었어요. 여러 고난을 겪는 와중에 처음으로 선 무대였죠"라며 뮤지컬에 애정을 꾸준히 드러내왔다. 그가 뮤지컬에 책임감을 갖고 전력투구하는 이유다. 지지를 보내는 관계자, 팬들은 더욱 늘고 있다. 이제 김준수는 한국 뮤지컬 신에서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됐다.

金俊秀每每在接受訪問時表示在誰也不願回頭看我的時候,接納我的正是音樂劇,這是在歷經了種種困難時,我第一個站上的舞台。,言談中不斷地流露出對音樂劇的愛。這也正是他對音樂劇充滿了責任感且全力投入的理由。而對他給予支持的關係人士及歌迷也更為增加。現今,金俊秀已成為韓國音樂劇中不可或缺的存在了。

 

 

終於完工了! 灑花~~~

翻這一篇抵過三篇

邊翻還得邊查人名、做功課

簡直累斃了

 

(上集回顧  [NEWSIS 焦點] 金俊秀,因為有他,所以才有韓國音樂劇     )

 

arrow
arrow

    csj8719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