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03&aid=0008965110&sid1=001&lfrom=twitter
[뉴시스 초점]김준수, 그대 있음에 한국 뮤지컬 있네
◇김준수, '뮤지컬돌'의 개척자
◇金俊秀,「音樂劇偶像」的開拓者
김준수는 뮤지컬돌의 개척자다. 2010년 '모차르트!'로 뮤지컬에 데뷔할 당시만 해도 아이돌의 뮤지컬 진출에 대해서 부정적이었다. 준비도 되지 않았으면서도 이름값과 인기만 믿고 뛰어든다는 비판이었다.
金俊秀是音樂劇偶像的開拓者。他在2010年以莫札特在音樂劇界出道的當時,外界對於偶像演出音樂劇是抱著負面的態度,常被批判為都沒做好準備,僅靠著名字和人氣就投入演出。
하지만 김준수는 달랐다. 실력은 물론 타고난 성실성, 그리고 앙상블까지 챙기는 친화력으로 우려와 부정적인 시선을 바꿔 놓았다. 또 출연회차를 매회 매진시키는 동시에 작품 자체에 대한 주목도를 높여, 정체됐던 업계의 판을 키웠다는 평도 받는다. 김준수를 선봉으로 뮤지컬돌들이 자리를 잡았다.
但是金俊秀不同。實力就無需贅言了,他以與生俱來誠實的特性,以及與整體團隊合作的親和力,將擔憂與負面的視線整個改觀。另外,他出演的場次每回都完售的同時,也提高了作品本身的注目度,甚至獲得了這樣的評價,是他將一度沉寂的音樂劇的版圖擴大。
김주수는 '모차르트!' 이후 꾸준히 뮤지컬에 출연해왔다. '천국의 눈물'(2011), '엘리자벳'(2012), '디셈버: 끝나지 않은 노래'(2013), '드라큘라'(2014), '데스노트'(2015), '도리안 그레이'(2016) 등이다. 모두 국내 초연작이거나 창작 초연물이다. '모차르트' '엘리자벳' '드라큘라' '데스노트' 재연에도 나오며 작품을 탄탄하게 만들었다.
金俊秀在莫札特之後,持續的演出音樂劇,包括天國的眼淚(2011)、伊莉莎白(2012)、December:還未結束的歌曲(2013)、德古拉(2014)、死亡筆記本(2015)、道林格雷(2016)等,全都是國內在第一次演出的作品或是創作音樂劇。其中莫札特、伊莉莎白、德古拉及死亡筆記本後續也都有再度公演,的確是創作出很堅強的作品。
특히 독보적인 음색과 캐릭터로 비현실적인 역에서 탁월함을 뽐내왔다. '엘리자벳' 토드를 비롯해 한국에 마니아층을 보유한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59) 작곡 '드라큘라' 중 '드라큘라', 일본 만화 원작인 '데스노트' 속 '엘(L)', 오스카 와일드의 유미주의 소설 '도리안 그레이'의 '도리안 그레이' 등은 김준수가 아니면 해석해내기 힘든 그로테스크한 역들이다.
特別是他以獨到的音色及角色特質,在非現實性的角色上更加展現其卓越性。從伊莉莎白的「TOD」為始,在韓國擁有狂熱粉絲的作曲家法蘭克·懷德恩作曲的德古拉劇中的「德古拉」、以日本漫畫改編的死亡筆記本中的「L」及奧斯卡·王爾德的唯美主義小說-道林格雷中的「道林格雷」等角色,如果不是金俊秀的話,這些都是詮釋起來非常困難的怪誕角色。
특히 '데스노트', '도리안 그레이' 등 추상적인 작품의 뮤지컬화는 김준수의 인기와 그의 캐릭터가 중심에 있지 않으면 불가능한 기획이었다.
特別是死亡筆記本及道林格雷等,都是將抽象性的作品音樂劇化,如果不是以金俊秀的人氣和他創作出來的角色個性為中心的話,這些都是不可能的企劃。
'천국의 눈물' '디셈버: 끝나지 않은 노래' 같은 창작물 기획의 중심에도 김준수가 있다. 현실이 바탕이 된 이들 작품에서는 안정적인 연기도 선보인 그다. 노래와 퍼포먼스에 특화된 김준수여서 연기력이 가려지는 면이 있는데, 이들 작품에서는 연기력이 도드라졌다.
像天國的眼淚及December:還未結束的歌曲這類的創作音樂劇,企劃的中心也都是金俊秀。在以現實為基礎的這類作品中,他也呈現出安定的演技。以歌曲及表演見長的金俊秀,也展現了帶有演技的一面,在這些作品中,他的演技也很突出。
베트남전에 참전한 한국 병사와 미군 장교, 베트남 여성의 순탄하지 않은 사랑을 그린 '천국의 눈물'에서 한국군 '준'을 맡았는데, 사랑에 설레어 하고 아파하는 세세한 감정 표현력이 좋았다.
在描述參與越戰的韓國士兵、美軍軍官及越南女性之間坎坷愛情的天國的眼淚中,金俊秀擔當韓國軍人「俊」一角,對於愛情的激盪與悲傷的纖細情感,展現了優越的表現力。
작품 완성도에서 혹평을 들은 '디셈버'에서도 김준수는 제 몫을 했다. 가객 김광석(1964~1996)의 곡들을 엮은 이 작품에서 공연연출가인 '지욱'을 맡아 사랑 이야기를 담백하게 들려줬다. 김광석의 애틋한 곡들은 김준수의 쇳소리가 섞인 애절한 목소리를 만나 새 생명력을 얻었다.
在作品的完成度獲得好評的December中,金俊秀也表現得恰如其分。以歌唱家金光石(1964~1996)的歌曲編製而成的這部作品,他扮演公演演出者志旭一角,很坦率地呈現了一個愛的故事。 金光石深情的曲目,遇見了金俊秀的尖嗓混合著哀戚的嗓音,獲得了新的生命力。
8년 전 김준수의 뮤지컬 데뷔작으로 천재음악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1756~1791)를 다룬 '모차르트!'의 모차르트에는 김준수의 모습이 상당히 투영됐었다. 대표 넘버 '나는 나는 음악'의 '난 음악 없는 삶은 상상할 수 없어 ··· 있는 그대로의 내모습 날 사랑해줘'라는 노랫말에는 당시 소속사 문제로 어려움을 겪던 그의 심경이 녹아 있었다.
8年前金俊秀的音樂劇出道作,在「莫札特!」劇中扮演了天才音樂家沃夫岡·阿瑪迪斯·莫札特(1756~1791),相當程度的投射了自身的樣貌。在代表曲目「我是我是音樂」中,「我無法想像沒有音樂的人生…請以我現在的樣貌愛我」這樣的一段歌詞,也正透露出當時因為經紀公司的問題而遭遇到困難的心境。
모차르트가 만드는 음악이 클래식일뿐 그를 당대의 록스타로 설정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다. '엘리자벳'의 르베이가 작곡한 이 뮤지컬은 한 음악가의 불멸한 이야기라기보다 한편의 성장 드라마에 가깝다.
莫札特創作的音樂,不僅僅是古典樂,就算將之設定為當代的搖滾巨星也毫無扞格。由伊莉莎白的李維作曲的這部音樂劇,與其說是刻劃一位音樂家不滅的故事,更接近是一部關於成長的戲劇。
김준수는 인터뷰 때마다 "저를 아무도 돌아봐주지 않았을 때 받아준 곳이 바로 뮤지컬이었어요. 여러 고난을 겪는 와중에 처음으로 선 무대였죠"라며 뮤지컬에 애정을 꾸준히 드러내왔다. 그가 뮤지컬에 책임감을 갖고 전력투구하는 이유다. 지지를 보내는 관계자, 팬들은 더욱 늘고 있다. 이제 김준수는 한국 뮤지컬 신에서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됐다.
金俊秀每每在接受訪問時表示:「在誰也不願回頭看我的時候,接納我的正是音樂劇,這是在歷經了種種困難時,我第一個站上的舞台。」,言談中不斷地流露出對音樂劇的愛。這也正是他對音樂劇充滿了責任感且全力投入的理由。而對他給予支持的關係人士及歌迷也更為增加。現今,金俊秀已成為韓國音樂劇中不可或缺的存在了。
終於完工了! 灑花~~~
翻這一篇抵過三篇
邊翻還得邊查人名、做功課
簡直累斃了
(上集回顧 [NEWSIS 焦點] 金俊秀,因為有他,所以才有韓國音樂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