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505210044409210

박유천, 어느날 우린 연기 괴물을 보았다[연기돌傳②]

朴有天,從哪天起我們看見了演技怪物[演技偶像傳]

150521-2  

박유천이 연기괴물로 등극했다. 

朴有天登上了演技怪物的位置。

SBS
수목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연출 백수찬, 오충환 작가 이희명/이하 냄보소)'에서 박유천은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로 등극했다. 여전히 피부 보송한 이 아이돌은 오열했다가, 분노했다가, 때로는 한없이 푼수같았다가 하며 왠만한 배우보다 뛰어난 연기실력을 가진 배우로 성장했다. 

SBS水木連續劇看見味道的少女」當中,朴有天登極具有千面演技的演員。皮膚依然鬆軟(我也覺得這樣翻有點奇怪…)的這位偶像表演了哽咽、憤怒的情緒,有時候又表現得像傻瓜一樣,已經成長為比起一般的演員具有更為傑出演技實力的演員了。

'냄보소'는 어떤 작품보다 박유천의 연기 스펙트럼을 넓힌 작품으로 기억될 듯하다. 박유천은 '냄보소'로 박유천에게서 볼 수 없었던 코믹하고 귀여운 캐릭터까지 마스터했다. 5 20일 방송된 『냄보소』 15회에서도 박유천은 여지없이 특유의 귀여움을 발산했다. 극중 오초림(신세경 분)을 위해 여러 프러포즈를 준비했다가 연이어 실패하는 귀여운 최무각(박유천 분)은 시청자에 웃음을 선사했다. 특히 분수대 앞 음치 세레나데 퍼포먼스는 '본업 가수가 저렇게 음치같을 수도 있다'는 놀라움과 동시에 폭소를 유발하기도 했다. 

「味見女」比起其他任何作品來說,因為是讓朴有天的演技範圍變得更加寬廣的作品而讓人記憶深刻。他藉由「味見女」熟練地表現了在朴有天身上過往沒有看過的搞笑而又可愛的角色。5月20日播出的「味見女」第15集當中,將朴有天特有的可愛嶄露無遺。當天劇中呈現了為了吳初琳(申世景飾)而準備了各種求婚招數,卻接二連三失敗的可愛的崔武恪,帶給了觀眾歡笑。特別是在噴水池前,音癡般的小夜曲的表演,讓人有「本業是歌手也能表現得這麼像音癡」的驚訝感,同時也引起觀眾的爆笑。

(其實他還滿常演音癡的啊~)


박유천의 '냄보소' 최무각 연기는 작년 SBS '쓰리 데이즈(연출 신경수 극본 김은희)'에서 그가 맡았던 한태경의 강한 이미지와는 사뭇 다른 캐릭터였다. 해당 작품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것은 물론 대통령 경호관 한태경 역의 우직하고 강인한 캐릭터 또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 덕에 시청자들은 배우 박유천을 떠올렸을 때 정의롭고 강인한 이미지를 함께 떠올렸다. 그러나 어디에나 이면은 있는 법. 너무 강렬했던 한태경의 연기 때문에 박유천의 이미지가 강인한 이미지로 굳어지는 듯한 측면도 분명 존재했다. 작년 개봉한 영화 '해무(감독 심성보)'에서도 박유천의 이미지는 한태경의 그늘에서 벗어나긴 어려워보였다. 그가 맡았던 동식 역은 한태경 역과는 사뭇 다른 여리고 순수한 캐릭터였지만 문득 문득 한태경이 보이는 듯 했다. 

朴有天在味見女中飾演崔武恪的演技,和去年SBSThree Days中,他所扮演的韓泰京的強悍形象是非常不同的角色。在該作品中,得到觀眾喜愛的一點,當然就是身為總統警衛官的韓泰京的愚直和堅韌的角色特性。因為如此,觀眾想到演員朴有天時,也會一起浮現正義又強韌的印象。但是,就像凡事都有反面一樣。因為過於強烈的韓泰京的演技,而將朴有天的形象僵化為堅韌的形象,這也是確實存在的現象。在去年上映的電影海霧中也很難將朴有天的形象從韓泰京的陰影中擺脫。他所扮演的東植一角和韓泰京非常不同,雖然是純真的角色特性,但從中卻好像會突然看見韓泰京一樣。

어떤 배우를 떠올렸을 때 하나의 굳어진 이미지가 떠오른다는 것. 그것은 배우에게 독이 될 수 있는 일이었다. 그러나 박유천은 '냄보소' 초반 오초림과의 만담 신으로 한방에 굳어진 이미지를 유연하게 했다. 마빡이 가발을 뒤집어쓰고 오초림과 만담을 하는 모습은 '대체 어디서 저런 능청스러운 캐릭터가 튀어나온 걸까' 싶게 웃음을 선사했다. 박유천표 만담, 박유천표 몸 개그, 사투리 개그는 마치 기대하지 않았던 선물을 받은 것마냥 기분 좋은 웃음을 선사했고 TV 앞으로 시청자들을 끌어들였다. 

想到什麼演員時就會浮現一種既定的印象這件事,這對演員來說也可能是一種毒。但是朴有天以味見女前期和吳初琳的相聲場面一舉軟化了僵化的形象。戴上禿頭的假髮、和吳初琳進行相聲的樣貌,讓人有「到底怎麼能將這樣假惺惺的角色出色的演繹呢」的感覺,為觀眾帶來了歡笑。朴有天式的相聲、朴有天的肢體搞笑、方言搞笑橋段就像是收到未曾期待過的禮物一般,呈獻給觀眾心情愉快的歡笑,吸引了電視前的觀眾。

그러나 무엇보다 박유천을 '연기괴물'로 변모시킨 것은 그의 연기 어디에도 과장이 없다는 점이었다. '냄보소'에서 코믹한 캐릭터로 변신했음에도 그는 부담스러운 느낌을 주지 않았다. 박유천은 코믹한 연기라고 과한 조미료를 뿌리지도, 강력계 형사라고 해서 허세를 부리지도 않는 담백한 연기를 보여줬다. 어떤 캐릭터를 연기하든 박유천만의 연기 뚝심을 지켰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但最重要的是,讓朴有天變身成演技怪物的是,他的演技不管在何處都不過度誇張這點。味見女中即使變身成喜劇角色,他也不會給人有負擔的感覺。朴有天即使是喜劇演技也不添加過度的調味料,身為強力股的刑警也不虛張聲勢、表現坦率的演技。


안타깝게도 5 21일을 끝으로 더 이상 푼수였다가, 오열했다가, 때론 무감각했다가 하는 천의 얼굴 최무각을 볼 수 없게 됐다. '냄보소'의 종영때문이다. 서운한 한편 박유천이라는 배우가 얼마나 더 기발한 역할로 다른 얼굴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即使可惜,但在521味見女」播畢後,再也看不到他傻瓜一般的樣子、嚎哭的樣子、有時候又無感的、具有千面樣貌的崔武恪了。但在感到可惜的同時,另一方面又讓人期待名為朴有天的演員將會怎樣以更絕妙的角色讓大家看到不同的樣貌。

 


 

完工!

敬請期待演技偶像傳奇最終篇!!!

 

arrow
arrow

    csj8719 發表在 痞客邦 留言(3) 人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