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http://www.marieclairekorea.com/user/celebrity/hotinterview/view.asp?mIdx=12045

안녕, 박유천再見,朴有天

박유천이 잠시 우리 곁을 떠난다. 당분간 우리는 그를 만날 수 없다.

朴有天暫時要離開我們身邊。短時間內我們無法再與他相見。

1-20150818150019_LHwDrCcfZt  

그러니까 9년 전 나는 다른 매체에서 그를 인터뷰한 적이 있다. 어떤 시상식이 열렸던 날이었고 대상을 받았으니 아마도 그의 가장 빛나는 날들 중 하루였을 지도 모르겠다. 딱 스물한 살 청년답게 살갑고 풋풋했던 사람으로 기억한다. 그로부터 많은 시간이 흘렀고, 힘든 순간과 기쁜 순간이 더해져 오늘이 되었다. 십대들이 환호하는 아이돌 가수였던 그는 지금도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그리고 이제는 연기도 한다. 그렇게 꽤 괜찮은 배우가 되었다. 쟁쟁한 선배 배우들과 함께 연기한 <해무>로 온갖 신인상을 휩쓸기도 했다. 그렇게 쉬지 않고 오늘까지 살아왔다. 그리고 지금은 잠시 모든 걸 멈추고 그냥 평범한 박유천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홀가분할 것도, 마지막이랄 것도 없다. 다만 인생의 전반전과 후반전을 너무 일찍 치러 버렸다고 말하는 박유천은 그 다음의 연장전을 준비할 시간을 앞두고 있을 뿐이다. 

9年前我在其他媒體時曾經訪問過他。在某個頒獎典禮上,他作為領獎的對象,這也許也是他最耀眼的日子之一。記憶中他就像21歲的青年一般,和和氣氣的又清爽的一個人。從那時候開始,又過了很長的一段時間,然後到了辛苦的瞬間和開心的瞬間都增添了許多的今天。曾是10多歲的年輕人為其歡呼的偶像歌手的他,現在仍然唱著歌,也開始演戲了,並且也成為了很不錯的演員。他以和名氣響噹噹的前輩演員一起演出的<海霧>橫掃了全部的新人獎。就像這樣,沒有休息的一直生活著。然後現在暫時要暫停一切,準備做回平凡的朴有天。沒有輕鬆的感覺,也沒有所謂的最後一天。說著僅僅是太早交付人生的上半場和下半場的朴有天,接下來只是他要準備延長賽的時間罷了。

 2-20150818150200_bsRlTkXNhW

3-20150818150234_BqIJmYZcVV

 

이제 꼭 한 달 남았다. 대부분의 공식 일정이 끝났다. 모든 것을 마친 지금, 홀가분한가?

現在只剩下一個月了。大部分的正式行程都已經結束了。在所有事情都完結了的現在,會覺得很輕鬆嗎?

그런 마음은 별로 없다.

不太有這種感覺。


얼마 전 일본 팬미팅에서 울었다.

不久前在日本的Fanmeeting哭了。

군대에 가기 때문에 운 건 아니고, 그날따라 십년 넘게 일본에서 활동했던 시간들이 떠오르면서 감정이 벅차 올랐다. 지금껏 팬들이 준비해준 이벤트를 보면 깜짝 놀라기도 하고 한없이 고마운 생각도 들었지만 이번에는 유독 팬들이 예뻐 보였다. 그래서 눈물이 났던 것 같다.
不是因為要去當兵的緣故,那一天特別的想起了在日本活動超過了10年的那些時間,情感一下子全湧上來。雖然現在看到fans準備的活動也是會嚇一跳、感到無比的感謝,但是這次特別的覺得fans可愛,所以流下了眼淚。


좋았던 기억과 아쉬웠던 기억이 쌓이며 인생의 순간이 만들어진다. 지금껏 가장 좋았던 기억은 무엇인가?

美好的記憶和遺憾的記憶累積起來,形成了人生的每個瞬間。現在有過最美好的記憶是什麼?

예전에 지금의 회사가 막 생기고 모두 다 함께 호주에 간 적이 있다. 아무 생각없이 그저 열심히만 하면 된다는 생각을 하던 그때가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다. 지금도 여전히 살맛 나게 일하고 있다. 멤버들과 자주 만날 수는 없지만 우리의 관계가 달라진 건 없다. 데뷔하고 한동안은 항상 격식을 차리고 멋있어야 했고, 모든 생활 패턴이 정해져 있었다. 그러면서 나 자신이 점점 무너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은 평범한 나를 찾았다. 

以前,現在的公司剛成立時,大家曾經一起去了澳洲。沒有其他想法,僅僅只是覺得認真做的話就可以成功的那時,真的留下了很好的記憶。現在也依然很有幹勁的在工作。雖然成員們沒辦法常常見面,但是我們的關係都沒有改變出道之後,很長一段時間都要按照既定的格式、很帥氣的演出,所有的生活模式都是被規定好的所以我的自我也漸漸的崩毀。現在想找回平凡的自我。


활동을 잠시 중단해야한다는 게 두렵지는 않나?

必須要暫時中斷活動,會覺得很困難嗎?

언젠가 3~4년 정도 일을 멈추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아마 활동을 중단하게 될 시간이 나에게 좋은 쪽으로 흘러갈 것 같다. 

曾經想過有朝一日想要暫停工作個3~4年左右。也許中斷活動的時間,對我來說反而是會往好的方向流逝。


모든 걸 멈춘 것을 상상해본 적 있나?

你有想像過要暫停所有工作?

물론. 모든 것을 멈추고 이비사 섬에 가자!(웃음) 막연하게 이곳을 떠나 평범하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다. 집에서 밥 해먹고 좀 더 시간이 지나면 애들 학교에 데려다 주고, 운동회도 따라가고, 그런 삶.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할 수 있게 되겠지. 

當然啊。暫停所有工作,就去伊維薩島吧()!茫然地離開這裡,想要平凡的生活,我這樣想過。在家裡做飯來吃,再過一段日子,帶孩子去學校、也跟去孩子的運動會,像這樣的生活。時間慢慢過去後,以後也能這樣自然的生活吧。

4-20150818150252_RZYBwHqOZA

5-20150818150313_NsETBARGAJ  

늘 주목받는 삶을 살아왔다. 한동안 활동을 중단하면 잊혀질지도 모른다는 걱정을 하나?

一直都在受到矚目的狀況下生活。很長一段時間中斷活動的話,會擔心因此被遺忘嗎?

잊혀진다 하더라도 괜찮을 것 같다. 10대에 가수로 데뷔하고, 또 연기를 했으니 크던 작던 나만의 공간은 남아있을 것이다. 시간이 지나더라도 나를 기억하기를 바라는 건 이기적인 것 같다. 잊혀질 시간이 되어 잊혀진다면 지극히 자연스러운 거다.

即使被遺忘也沒有關係。10多歲時以歌手身分出道,又演了戲,留下了大大小小僅有我的空間。即使時光流逝也希望要記得我的這件事,感覺是自私的事。到了被忘記的時間,如果就此被遺忘也是非常自然的事。


원 없이 상도 많이 받았고 사랑도 많이 받았다. 그런데도 아쉬운 게 있나?

得了很多獎也得到很多的愛。但即使如此,有覺得可惜的事嗎?

전혀 없다. 한 번도 아쉬웠던 적이 없다. 내 나이에 맞게 즐겁게 살아왔다. 나는 원래 욕심이 없다. 욕심이라고 한다면 집안의 수납공간 욕심 정도?(웃음) 지금은 내가 어릴때 꿈꾸던 것보다 훨씬 많이 이뤄놓은 것 같다. 어릴때 나는 가족들이 냉장고를 열면 항상 먹을 게 있고, 고기 반찬도 먹고 엄마 차도 사주고 동생 차도 사주고, 그런게 꿈이었다. 다 이룬 셈이다. 

完全沒有。一次也沒有覺得可惜過。開心的做著符合我年紀的事,這樣一路生活過來。我本來就沒有什麼慾望。要說到慾望的話,大概就是對家裡的收納空間的程度吧()?現在比起我小時候所夢想達成的已經多了太多了。小時候希望家裡冰箱打開永遠有吃的東西、有肉有菜可以吃、也可以買車給媽媽、買車給弟弟,只有這樣的夢想。算是全部都達成了


10
대에 데뷔했고, 20대를 달려왔고 서른이 되었다. 무엇이 달라졌나?

10多歲時出道,20多歲一路奔跑過來,現在來到了30歲。有什麼不一樣嗎?

술을 마신 다음 날 회복이 더디다.(웃음) 20대에는 정말 술을 많이 마셨다. 한 번은 46일동안이나 매일 소주 한 짝씩 마신 적도 있다. 그냥 술이 좋았다. 그런데 난 절대 취하지 않는다. 얼마 전에 재중이 형 휴가나왔을 때 술을 마셨는데, 형 말이 군대에서는 일찍 자니까 밤 10시부터 귀가 안들렸다고 하더라. 나는 술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가만히 사람들이 술 마시며 떠드는 모습을 보는 게 좋다. 그 사람들의 일상적인 대화를 보고 들으면 이상하게 위로받는 느낌이 든다. ', 내가 이런 세상에 속해 있구나.'하는 느낌이 좋다. 

喝了酒之後,隔天恢復的速度變慢了(笑)。20多歲時真的喝了很多酒。有一次,長達46天期間每天喝一罐燒酒。我就只是喜歡酒,但是絕對不會醉。不久前,在中哥休假外出時喝了酒,據哥說,在軍中因為要早睡,晚上10點開始耳朵就聽不見了。我雖然也喜歡酒,但喜歡靜靜地看人喝了酒吵吵鬧鬧的樣子。如果看或聽了那人日常的對話,很奇怪的有得到慰藉的感覺。「啊,我處在這樣的世界啊」有這樣的感覺。


술자리에서 박유천의 모습이 궁금하다.

很好奇有天在酒席上的面貌。

뭔가 꽂히면 말을 많이 한다. 누군가 잘못한 사람이 있으면 잘못도 지적하고 사이 안 좋은 사람 둘이 있으면 둘이 막 붙여주려고 한다. 

好像被插上什麼開關一樣,會說很多話。有誰做錯了什麼事的話,也會指責他,有關係不好的兩個人在的話,會想要胡亂和他們兩人搭話。

(下集待續)

 


謹獻上有天的專訪.

看在我那麼勤勞的份上,

請大家踴躍發表感想~

arrow
arrow
    文章標籤
    JYJ 朴有天 有天 Yuchun
    全站熱搜

    csj8719 發表在 痞客邦 留言(5) 人氣()